William Ruto 새로운 케냐 대통령의

William Ruto: 새로운 케냐 대통령의 과감한 보조금 폐기 조치

전 세계 지도자들이 생활비 상승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보조금을 도입하고 있는 동안, 케냐의 윌리엄

루토 대통령은 그의 첫 번째 주요 정책 발표에서 휘발유 보조금을 폐지하여 소매 가격을 사상 최고로 인상하여 국가를 놀라게 했습니다. 높은.

William Ruto 새로운

이는 소셜 미디어에 대한 반발을 불러일으켰고 분석가들은 그가 지난 달 선거에서 근소한 차이로 승리한 후 임기 시작과 동시에 지지를 잃을 위험이 있다고 경고합니다.

나이로비에 거주하는 존 메인나는 BBC에 “몇 달 전 출근길 운전을 멈췄고 지금은 마타투스(공용 차량)가 요금을 인상할 경우 출퇴근 시간이 너무 비싸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Ruto 대통령은 자신의 가난한 배경을 강조하면서 일반 시민들의 삶을 개선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생활비를 낮출 것을 약속하는 포퓰리스트 “Hustler” 내러티브를 기반으로 선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그의 선거 운동 공약 중 하나는 연료에 대한 세금을 제거하여 비용을 낮추고 기본 상품의 비용을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취임 연설에서 대통령은 2023년 6월 현재 회계 연도 말까지 23억 달러(20억 파운드)의 비용이 소요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보조금 프로

그램의 종료를 발표했습니다.

그는 “정부의 전체 개발예산에 해당한다”며 “지원금이 생활비를 낮추려는 의도한 바를 이루지 못했다”고 말했다.

William Ruto 새로운

토토사이트 경제학자들은 보조금이 케냐에 지속 가능하지 않고 종종 사람들이 돈을 사기 위한 기회일 뿐이라는 데 동의하지만 단기적으로

일반 케냐인들은 휘발유 1리터 비용이 1.49달러로 13% 인상되는 고통을 느낄 것입니다.

분석가인 Herman Manyora는 BBC에 “모든 것의 가격이 상승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 영향이 확실히 느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 정부가 출범하기도 전에 이런 큰 결정을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루토 대통령은 아직 내각 장관을 임명하지 않고 있으며, 장관은 취임하기 전에 의회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분석가인 Javas Bigambo는 이에 동의했으며 Ruto가 먼저 케냐인들에게 설명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했고 또한 이동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얻기 위해 돈이 다른 곳에서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Ruto는 또한 선거 직전에 도입된 주식인 옥수수 가루 비용을 절반으로 줄인 보조금을 갱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케냐는 현재 기록적인 부채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국제통화기금(IMF)과의 대출 조건에 따라 “퇴행적”이라고 설명하는 보조금을 제거해야 했습니다.

아베베 셀라시에 IMF 아프리카 국장은 “이러한 보조금의 혜택은 가난한 가구보다 부유한 가구에 더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Ruto 대통령은 주로 운송업체와 제조업체가 사용하는 디젤과 요리와 조명을 위해 시골 가정에 중요한 등유에 대해 약간의 보조금을 유지해 왔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