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위구르족 대우에 대해 아르헨티나에서

중국의 위구르족 대우에 대해 아르헨티나에서 형사 소송 제기
미국을 비롯한 여러 정부는 중국이 위구르인을 집단학살하고 반인도적 범죄로 취급한다고 설명했지만, 어떤 국가의 공식 법원도 위구르인에 대한 중국의 인권 침해 혐의에 대한 증거를 평가한 적이 없습니다.

중국의 위구르족

또한 중국 관리들은 대량 학살 혐의를 미국 주도의 반중 세력이 꾸며낸 “거짓말”이라고 강력하게 부인했습니다.

뮌헨에 기반을 둔 세계위구르회의(WUC)와 워싱턴에 기반을 둔 위구르인권프로젝트(UHRP)의 두 위구르 단체가 형사 고소를 했다.

8월 16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연방형사법원이 중국 관리들을 위구르족과 다른

투르크계 이슬람 민족에 대한 집단 학살과 반인도적 범죄로 기소했다.

Justice Abroad의 이사이자 WUC와 UHRP를 대표하는 변호사인 Michael Polak에 따르면,

위구르 단체는 아르헨티나 헌법에 포함된 보편적 관할권의 원칙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폴락은 VOA에 “중국 정권은 국제 기구에 대한 영향력 때문에 국제 범죄에 대한 법적 조사를 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보편적 관할권 조항은 그들의 책임 도피가 곧 끝날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유사한 사례

Polak은 현재 아르헨티나에서 로힝야족에 대해 저질러진 국제 범죄와 프랑스계 범죄로

스페인 개인을 상대로 제기된 소송과 관련하여 유사한 소송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위구르족

토토 구인 일부 서방 정부와 인권 단체는 중국이 100만 명이 넘는 위구르인과 다른 투르크계

무슬림을 신장 자치구에서 재교육 수용소, 집단 학살, 강제 노동에 자의적으로 구금했다고 비난합니다.

2020년, 글로벌 마그니츠키 인권 책임법에 따라 미국은 전직자를 포함한 중국 기관 및 관리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신장 자치구의 “소수민족에 대한 심각한 인권 침해”와 관련하여 신장 자치구의 천취앙궈(Chen Quanguo) 중국 공산당 서기.

중국은 처음에는 재교육 수용소의 존재를 부인했지만 나중에 그 시설이 테러, 종교 극단주의,

분리주의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에게 중국어와 법을 가르치는 직업 훈련 학교로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워싱턴 주재 중국 대사관의 Liu Pengyu 대변인은 지난 60여 년 동안 신장 위구르 인구가 220만 명에서 1200만 명으로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Liu는 VOA에 이메일을 통해 “신장에서 ‘대량학살’이라는 비난은 세기말의 거짓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어떤 계략을 써도 거짓말은 천 번을 거듭해도 거짓말이다.”

세계 위구르 의회의 프로그램 및 옹호 관리자인 Zumretay Arkin에 따르면,

이 단체는 증인, 피해자 및 전문가의 진술을 제출했습니다.

그녀는 이 사건의 제출이 위구르 사람들에게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B] 판사가 사건을 개시하기로 결정하면 조사가 시작되고 WUC 및 UHRP에서 국제적임을 입증하는 추가 증거가 제출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