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아나 존스’ 의 스타 Ke Huy Quan은 20년 동안

‘인디아나 존스’ 의 스타 Ke Huy Quan은 그가 20년 동안 연기를 떠난 이유를 설명한다: ‘힘들었어요.’

인디아나 존스

토토 솔루션 제작 몇 년 전, 콴과 그의 가족은 고향인 베트남에서 로스앤젤레스로 도착했다.
한 캐스팅 디렉터는 동생과 함께 십 대사를 연습하는 것을 듣고 해리슨 포드가 주연한
1984년 액션 어드벤처 영화에 출연하고 싶은지 물었다. Quan은 이 파트를 신뢰할 수 있는
사이드킥 Short Round로 예약했다. 인디아나 존스

“제 상상으로는 제가 배우가 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라고 현재 51세인 그는
피플지에 그들의 최신호를 위해 말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영화에 푹 빠졌어요.”라고 Quan은 말했다. “그 영화는 제 삶과 가족 모두의 삶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애니’ 스타 에일린 퀸이 할리우드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이유를 설명한다: ‘변장한 축복이었다.’

케이트 캡쇼는 영화 “인디아나 존스 앤 더 템플 오브 둠”의 한 장면에서 부서진 다리 너머로 Ke Huy Quan을 붙잡고 있다.
케이트 캡쇼는 영화 ‘인디아나 존스 앤 더 템플 오브 둠'(파라마운트/게티 이미지스)의 한 장면에서 부서진 다리 위에서 케이 휴이 콴을 붙잡고 있다.

콴은 처음에 포드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과 함께 일하는 것이 두려웠다는 것을 인정했다. 하지만, 이 두 스타는 아역배우를 완전히 안심시켰다.

콴은 “그들은 매우 친절하고 겸손하며 지구에 내려왔다”며 “서로에게 친절만 베풀었던 사람들, 인간들을 사랑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작업한 것에 대한 좋은 기억이 있다. 우리는 스리랑카에서 3주를 보냈다. 수영장에서 놀았어요. 해리슨이 내게 수영을 가르쳐 주었다.”

메이저 영화 데뷔 후, 콴은 1985년의 고전 영화인 “고니즈”에 출연했다. 처음에, Quan은 “내가 이 놀라운 경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믿었다. 그러나 Quan은 TV와 영화에서의 단역 몇 개만을 맡게 되었다. 그는 자신이 아시아인들에게 맞춰진 전형적인 부분을 제공받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인디아나 존스

명성은 오자마자 사라졌다.

플레이스 홀더
해리슨 포드, 케이 휴이 콴, 케이트 캡쇼는 1984년 영화 “인디아나 존스 앤 더 템플 오브 둠”의 촬영장에서 촬영되었다.
해리슨 포드, 케이 휴이 콴, 케이트 캡쇼가 1984년 영화 “인디아나 존스 앤 더 템플 오브 둠”의 촬영장에서 촬영했다.

“힘들었어요.”라고 Quan은 인정했다. “저는 전화벨이 울리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좀처럼 울리지 않았어요.”

콴은 2000년대 초반에 연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대신, 그는 학업에 몰두했고 USC의 영화학교를 졸업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조감독과 스턴트 코디네이터로서 무대 뒤에서 일하는 데 집중했다.

하지만 20년 후, Quan은 2018년 “Crazy Rich Asians”를 보고 그의 첫사랑을 다시 방문하도록 영감을 받았다.

“저는 카메라 뒤에서 일하는 것이 행복했지만, 저는 진지한 FOMO를 가지고 있었습니다,”라고 Quan은 이 아울렛에 말했다. “저는 제 동료 아시아 배우들과 함께 그곳에 올라가고 싶었습니다!”

소식 더보기

Ke Huy Quan은 2022년 4월 23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시티 마켓 소셜 하우스에서 열린 이스트 웨스트 플레이어스 56주년 비전 어워드에 참석한다.

오늘, Quan은 “모든 곳에 한꺼번에”에 출연하고 있는데, 그는 그의 아내(Michelle Yeoh)가 세상을 구하는 것을 돕기 위해 여러 우주를 여행하는 사랑하는 남편인 Waymond Wang이라는 이름의 한 등장인물의 세 가지 버전을 연기한다.

“저는 대본을 읽을 때, 그들이 저이기 때문에 저를 위해 쓰여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나는 그들 모두를 이해했다. 10년 전, 15년 전만 해도 웨이먼드 역을 맡지 못했을 거예요 내 삶을 돌아보며, 온갖 기복을 겪으며, 내 모든 삶을 이 세 가지 다른 인물들에게 쏟아붓기 위해 내 마음 깊은 곳에 도달했다.”

콴은 아역 스타로서 80년대 히트작 두 편에서 관객들이 그를 가장 잘 기억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오늘날 할리우드가 그를 위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간절히 바라고 있다.

그는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저를 어린 배우로만 인식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저를 스크린에서 본 것이 거의 마지막이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사람들이 지금 나를 볼 때 ‘오 마이 갓! ‘Everything Everywhere All Atough Once’의 웨이먼드 – 그리고 ‘인디아나 존스’와 ‘고니즈!’에도 출연하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