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논란 여지 있는 청나일 댐에서 부분 발전 가동

에티오피아 논란 메가 댐은 에티오피아와 이웃 수단, 이집트 사이의 긴장의 근원이었습니다.

에티오피아는 청나일 강에 건설 중인 논란의 여지가 있는 메가 댐에서 전기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이정표는 Abiy Ahmed 총리가 주재한 행사에서 그랜드 에티오피아 르네상스 댐의 13개 터빈 중 하나가 발전을 시작한 일요일 아침에 도달했습니다.

Abiy는 “이제부터 에티오피아를 막을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먹튀

Abiy 정부는 이 프로젝트가 경제 발전의 핵심이라고 말하지만 이집트와 수단은 나일 강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것이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집트 외무부는 에티오피아가 2015년 3국이 체결한 예비 협정을 위반했다고 비난했다.

댐 채우기와 관련된 초기 합의의 첫 번째 위반은 일요일 성명에서 밝혔다.

대륙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에티오피아는 세계 은행에 따르면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큰 전력 부족을 겪고 있으며 약 1억 1천만 인구의 약 2/3가 전력망 연결이 부족합니다.

에티오피아 논란 여지

이 댐은 완공되면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수력발전 댐이 될 것입니다.

댐의 프로젝트 관리자인 Kifle Horo는 “방금 발전을 시작했지만 이것이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완성하는 데 2년 반에서 3년이 걸릴 것입니다.”

총 6,500메가와트의 발전 용량을 갖게 될 이 댐은 에티오피아와 다른 강변 국가인 수단, 이집트 사이에 긴장의 원인이 되어 왔습니다.

에티오피아는 이미 2번의 댐 채우기 작업을 진행했지만, 물이 채워지는 속도와 가뭄 기간에 방출될 물의 양은 아직 미해결 상태다.

수단에서 즉각적인 논평은 없었다. 에티오피아 논란

이집트는 댐을 빨리 채우면 나일 강의 몫이 줄어들 것을 두려워하고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구속력 있는 법적 합의를 모색합니다.

그러나 Abiy는 댐이 이집트와 수단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무공해 전력을 수단과 이집트를 통해 유럽으로 수출하기를 원하므로 앞으로 나아갈 길은 우리 사이의 협력입니다. 에티오피아는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의도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에티오피아는 42억 달러 규모의 댐이 개발에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1억 1천만 명 이상의 인구에게 전력을 분배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교착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차례 회담이 진행되었습니다.

댐 건설은 2011년에 시작되었으며 횡령 및 설계 결함으로 인해 완공 날짜가 몇 년 전에 누락되었습니다.

노동자들이 토요일 에티오피아 구바의 그랜드 에티오피아 르네상스 댐 부지를 걷고 있다. 에티오피아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수력 발전소에서 전기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수단과 이집트는 이웃 국가인 수단과 이집트가 하류에서 물 부족을 일으킬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