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4가지 ‘스탠드 유어 그라운드’ 사례

미국의 4가지

먹튀검증커뮤니티 미국의 4가지 ‘스탠드 유어 그라운드’ 사례
Trayvon Martin의 죽음은 플로리다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Stand Your Ground 법에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조항은 미국의 강력한 총기 로비에 의해 뒷받침되지만 비평가들은 이것이 사람들이 기소에 대한 두려움 없이 서로를 죽일 수 있는 거친 서부의 법적 환경을 조성한다고 말합니다.
조지 짐머만(George Zimmerman)이 17세 소년의 치명적인 총격 사건으로 2급 살인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유죄 판결을 받을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다음은 Stand Your Ground를 인용한 후 킬러가 풀려난 플로리다의 4가지 이전 사례입니다.

괴롭힘을 당하는 십대는 다시 싸운다.
2011년 1월, 당시 14세였던 호르헤 사베드라(Jorge Saavedra)는 플로리다주 콜리어 카운티에서 16세의 딜런 누노(Dylan Nuno)를 칼로 찔러 숨지게 했습니다.

Dylan은 Palmetto Ridge 고등학교에서 Jorge보다 두 학년 앞서 있었고, 그와 그의 친구들은 몇 달 동안 Jorge를 괴롭히고 동성애 혐오적인 비방으로 그를 조롱하고 침을 뱉었습니다.

살해 당일, 딜런은 학교 버스에서 호르헤를 따라가 뒤에서 그를 공격했다. Jorge는 탈출을 시도한 다음 대결을 예상하여 학교에 가져온 칼을 꺼내 Dylan의 복부를 찔렀습니다.

미국의 4가지

처음에는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됐으나 2012년 1월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More News
판사는 그가 사망이나 중상을 입을 위험이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고 판결했으며 법에서 요구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탈출을 시도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갱단 총격전
마이클 잭슨(15세)은 2008년 2월 탤러해시 아파트 단지 앞에서 두 집단의 갱단이 총격전을 벌이던 중 얼굴에 총을 맞고 사망했습니다.
두 그룹 사이의 불화는 Jamal Taylor가 라이벌 갱단의 일원에게 총알을 던지면서 카페 밖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행동은 도전으로 받아들여졌고, 나중에 두 그룹은 아파트 단지의 진입로에서 다시 만났다.
Jeffrey Brown은 여자 친구를 만나기 위해 단지에 갔지만 집에 그녀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차로 돌아왔다고 말했습니다. Andrae Tyler는 그의 차 뒷좌석 무릎에 돌격 소총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아파트 단지를 떠날 때 Jamal Taylor, Michael Jackson 및 다른 사람들이 차량 캐러밴을 타고 아파트 단지에 들어왔습니다. 총격전이 벌어졌고 잭슨은 사망했다.
브라운과 타일러는 이 사건에서 Stand Your Ground 면역을 부여받았습니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테일러는 자위권 주장을 하지 않았다. 그는 과실치사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감옥에서 1년 조금 넘게 복역했습니다.

Terry Lewis 판사는 플로리다의 총기법에 따라 Brown과 Tyler가 은폐되지 않은 소총을 소유하는 것이 법적으로 허용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둘 다 총격전 전에 불법적인 활동에 가담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둘 다 단지에서 법적 권리를 가졌습니다.
판결에서 루이스 판사는 자신의 법을 적용하면서도 이를 비판했습니다.

그는 남자들이 모두 싸움을 위해 버릇이 있었고 두 그룹 모두 무장했으며 아무도 총격전을 피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두 개인 또는 그룹이 공공 거리 한가운데에서 총격전을 벌이고 합당한 정당방위를 했다면 형사 책임을 면할 수 있다”고 적었다.
“법은 사람이 개인을 찾아 대립을 일으키고 총을 가지려고 하면 그를 쏘고 죽이는 것을 허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