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아세안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아세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
2월 24일부터 계속되고 있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은 동남아시아의 많은 사람들에게 먼 곤경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쟁은 우리에게 더 깊은 의미가 있으며 많은 분석가들은 이 위기에 대한 중국의 대응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중국도 핵무기를 보유한 경제 강국입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견해와 중국이 서구 지향적인 대만을 바라보는 태도를 유사하게 만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중국이 러시아에 대한 결정적인 반향이 많지 않거나 이러한 영향의 영향이 약하다고 생각한다면 중국은

더욱 대담해져서 보다 물리적인 방식으로 대만에 대한 주권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바다.

유럽이 러시아 가스 공급에 의존하는 것처럼(유럽 가스의 40%가 러시아에서 공급됨), 많은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국경 간 무역과 외국인 직접 투자(FDI)를 통해 중국에 빚을 지고 있다고 느낍니다.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중국과 매우 긴밀한 무역 관계를 맺고 있으며, 중국은 2021년 아세안 상품 무역의 20%를 차지합니다.

중국은 또한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와 같은 여러 아세안 회원국의 최고 투자자 중 하나입니다.

중국(및 홍콩)은 2020년 아세안에서 두 번째로 큰 투자자였습니다.

중국의 일대일로(BRI) 프로젝트는 이들 국가에서 인프라 개발 자금을 조달하는 주요 원천 중 하나입니다.

초대형 자유무역협정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이 2020년 체결되어 2022년 1월 1일

부터 발효되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중국과 아세안 간의 경제 협력은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Nikkei에 따르면 중국은 팬데믹 기간 동안 FDI의 급락을 이용하여 이 지역에서 미국을 “지출”했습니다.

먹튀 이는 중국이 아세안 주변 해역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주장하는 것과 관련하여 까다로운 관계를 초래했으며, 수년 동안 여러 차례의 군사적 충돌과 해양 분쟁이 발생했습니다.

동남아시아가 중국에 대항할 가능성은 얼마나 됩니까?

안보, 무역 및 상업을 위해 지리적으로 전략적인 남중국해는 동남아시아, 특히 석유, 가스 및 어업을 위한 자원이 풍부합니다.

중국은 1992년 하(夏)나라 시대부터 남중국해 지역에 대한 역사적 권리를 주장하고 영해 및 접수역에 관한 법률을 제정해 남중국해 전체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한 바 있다.

순찰을 늘리는 것 외에도 중국은 8년 전부터 위성에 의해 탐지된 것처럼 군사 기지 역할을 하기 위해 상당한 수의 인공 섬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는 Mischief Reef입니다. 필리핀에서 불과 250km, 사바에서 437km 떨어져 있습니다.more news

한편, 미국, 일본, 호주 및 영국은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해군 주둔을 확대했습니다.

미국은 2013년부터 남중국해에서 정기적으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실시해 왔으며, 그들의 작전은

유엔해양법협약에 따른 국제관습법의 원칙 중 하나로 항행의 자유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는 남중국해의 대부분을 영유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도발로 간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