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푸르: 수단의 잔자위드가 다시 공격을 받는

다르푸르

다르푸르: 수단의 잔자위드가 다시 공격을 받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토토사이트 수단 다르푸르 지역의 주요 도시가 맹렬한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잔자위드(Janjaweed)로 알려진 승마 ​​아랍 민병대가 자신들의 마을을 불태운 후 안전을 찾아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곳에 도착한 지 며칠 후입니다.

수단 의사를 위한 국가 중앙위원회는 트위터에 “제네이나 역사상 처음으로 병원이 완전히 대피했다. 도시의 모든 의료 기관이 폐쇄됐다”고 밝혔다.

약 30만 명이 사망하고 200만 명 이상의 노숙자가 된 전쟁인 2003년에 시작된 다르푸르 분쟁이 절정에 달했을 때도 서부 다르푸르에 있는 Geneina의 병원은 계속 운영되었습니다.

Geneina의 한 구호 활동가는 BBC에 자신과 동료들이 안전한 집에 머물고 있으며 도시 전역에서 총성이 들렸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잔자위드에서 탈출한 후 이미 도시 남쪽의 캠프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가족들이 패닉에 빠져 임시 숙소를 떠나고 있습니다.More News

최근 폭력은 금요일에 Kreinik의 Geneina에서 동쪽으로 80km(50마일) 떨어진 곳에서 시작되었으며 충돌로 200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무엇이 충돌을 일으켰습니까?
이 전투는 수십 년 동안 땅을 놓고 충돌해온 아랍 유목민과 마살리트 공동체 구성원 간의 분쟁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다르푸르

이것은 지난 20년 동안 잔자위드(Janjaweed) 습격으로 시골 마을에서 쫓겨난 많은 실향민 흑인 Massalit 공동체의 고향이 된 마을인 Kreinik 근처에서 두 명의 아랍 유목민이 살해된 후 시작되었습니다. 유목민의 죽음에 대한 보복으로, 금요일 아침 일찍 아랍 전투기가 Kreinik을 급습하여 9명이 사망하고 16명이 부상당했습니다.

그런 다음 일요일에는 Janjaweed에서 파생된 준군사부대인 수단의 신속 지원군(RSF)의 지원을 받아 보다 조직적인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Kreinik Voluntary Youth 그룹이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공격자들은 “기술자”로 알려진 기관총, 오토바이, 낙타, 말을 장착한 4×4 차량을 타고 도착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공유된 확인되지 않은 비디오에는 픽업 트럭과 오토바이를 탄 아랍 전사들이 공격을 시작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클립에서 RSF 피로를 입은 남성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시는 불을 질렀고 지역 소식통은 학교와 진료소가 구제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6명의 교사가 급습으로 사망했습니다.

의료 자선단체 국경없는의사회(MSF)가 지원하는 병원이 표적이 되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성명을 통해 “의료 종사자 2명을 포함해 3명이 사망했다. 병원의 약국도 약탈됐다”고 밝혔다.

보안군이 공격을 막지 못한 이유는?
수년 동안 유엔 평화 유지군은 평화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지만 2020년 말 임무가 만료된 후 철수했습니다. 하지만 배치되어도 이 흉포한 공격을 막지는 못했을 것이다.

다르푸르에서 평화와 안보를 유지하는 것은 이제 2020년에 평화 협정에 서명한 경찰, 군대, RSF 및 반군으로 구성된 합동군에 의해 수행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배후에서 – 그들은 모두 경쟁적인 야망을 가지고 있으며 결코 통일 전선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경찰에는 아랍인이 아닌 Massalit 회원이 많이 있으며 RSF에는 이전 Janjaweed 회원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최근 전투에 휘말렸습니다.

지역 활동가에 따르면 Kreinik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은 지역 부대는 공격이 있기 전에 위치에서 철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