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법: 유산으로

낙태법: 유산으로 고통받는 여성 수감

카렌은 엘살바도르 병원에서 깨어났을 때 침대에 수갑이 채워져 있고 침대 옆에 경찰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Karen은 BBC 100 Women과의 인터뷰에서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은 내가 내 아기의 생명을 앗아갔고 내가 ‘내가 한 일에 대한 대가를 치르겠다’고 말했습니다.

먹튀검증 그녀는 임신 합병증을 겪은 후 응급 치료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22살이던 카렌은 낙태 혐의를 받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하려고 했지만 그들은 듣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녀는 회상합니다.

“나는 이미 그곳에서 재판을 받고 선고를 받았습니다.”

낙태법

중미의 엘살바도르는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낙태 금지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임신이 산모의 생명에 위험을 초래하거나 강간 또는 근친상간으로 인한 결과라도 모든 종류의 해고를 금지합니다.

가중 살인 혐의로 기소된 카렌은 30년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녀는 유산이나 사산과 같은 산과적 응급 상황에서 아기를 잃은 후 수감된 여성 그룹인 “Las 17” 중 하나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낙태법

Karen은 2021년 12월에 다른 세 명의 여성과 함께 석방되기 전까지 6년 동안 감옥에서 보냈습니다.

배우 아메리카 페레라(America Ferrera)와 밀라 요보비치(Milla Jovovich)와 같은 해외 유명인들의 지지를 얻은 캠페인에 이어.

그녀가 투옥될 당시 카렌은 이미 두 살배기 소년의 엄마였습니다. 그녀는 그가 아홉 살이 될 때까지 그를 다시 볼 수 없었습니다.

“30년을 감옥에서 보내겠다고 했을 때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았어요. 아들이 생각나서 이 모든 것을 견뎌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성 평등 센터(Women’s Equality Center)는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서 선택 지지 캠페인을 지원하는 미국 기반 옹호 단체로서,

지난 20년 동안 비슷한 상황에서 최소 180명의 여성이 기소되거나 수감되었다고 합니다.

그들 중 한 명은 Cinthya로 2009년에 가중 살인 혐의로 수감되었습니다.

아기 아들이 예상치 못한 조산으로 집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녀는 2019년에 석방되었습니다.

Cinthya는 BBC에 구급차 대신 경찰이 긴급 상황에 대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기절했고 Karen처럼 병원에 돌아 왔을 때 수갑이 채워진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재판을 받기 전 병원에서 곧바로 경찰서로 이송됐다. 친척들과 이야기하거나 영아의 시신을 볼 기회조차 없었다. 당시 그녀는 20세였다.

Cinthya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아들을 팔에 안고 싶었지만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나에게도 그의 장례식에 참석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라고 Cinthya는 회상합니다.

그녀는 감옥에서 배척을 당했고 그녀의 ‘범죄’의 성격 때문에 다른 수감자들에게 신체적 공격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Karen은 법정에서 같은 경험을 했지만 낙태 혐의로 투옥되었던 다른 여성들과 함께 있는 자신을 발견했기 때문에 감옥에서 더 운이 좋았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우리 중 10명 이상이 있었고 일부 여성들은 다른 수감자들에게 학대를 겪었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우리는 서로를 지원하기 위해 긴밀한 그룹을 형성했습니다.”more news

모든 구금 사건이 비자발적 임신 중절이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그러나 운동가들은 현행법이 낙태를 요구하지 않은 여성들을 기소하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한다.

엘살바도르의 여성 인권 단체는 이 문제가 개인 의료를 위한 경제적 자원이 없는 여성들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덧붙였습니다.